카페가입

지역쿠폰

전체보기

★ 맛 없는 귤로 귤잼 만들기 !!!

  • 2019-11-22 12:40:27
  • 더블제이
  • 조회수 2235
  • 댓글 5



귤잼 만드는 방법





주문한 귤이

죄다 썪어왔어요...ㅠㅠ

업체에 얘기해서 환불 받고

자체폐기하란 연락을 받았네요.

무려 3박스를 시켰는데

멀쩡한 게 이 정도...;;;

근데 이 마저도

맛이가 드럽게 없어요????

그래서 맛 없는 귤을 활용해서

귤잼/귤청을 만들어봤어요 ~~~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서

깨끗하게 세척한 귤 껍질을 까주어요.

귤이 큰 데다가 껍질이 두꺼워서

뭐라하죠 그 하얀 힘줄(?) 같은게 많아서

될 수 있는대로 그것도 벗겨주느라

좀 애를 먹었심니더...;;;






블렌더를 이용해서 

과육을 갈아줬는데요.

저는 씹히는 느낌이 좋아서

다 갈지 않고 대충 갈았....^^;;;





귤즙이 2kg 정도였고

당도에 따라 설탕량을 조절하심 되유

저는 설탕을 800g을 투하.

그래도 상당히 달더라고요.

(그나마 몸에 흡수가 덜하다는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한 것에

자기위로를ㅋㅋㅋㅋㅋㅋ)

조금 덜 넣어도 좋을 것 같아요.





강불에 바글바글 끓이다가

양이 반 정도 줄면.....






레몬즙 100g을 넣어주는데요.

없으면 생략해도 됩니다!!!






이 때부턴 계속 저어주어야

눌러붙질 않는데

육아를 하면서

마음의 여유없이 만들다보니(?)

조금 눌러붙었어요.

이것이야말로 현실레시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원하시는 농도가 될 때까지

조금 더 끓이면 되는데

보통 찬물에 1 티스푼 떨어뜨려

풀어지지 않을 정도로 하시는 듯 해요.

저는 에이드도 만들어 먹으려고

시중 판매하는 잼의 농도보다

약간 묽게 했어요~~~





한 솥 끓인 것 같은데

요고 작은 병 3개 달랑 나왔네여.

근데 만들고나니

아까 그 귤이 맞는가싶게

맛나네요.

역시 슈가파워......!!!






같은 아파트에 사는

친한 직장언니 2명에게

하나씩 선물하기로 했어요.

혹시 집에 나댕기는 맛 없는 귤이 있다면

(요새 제철이라 귤이 맛 없기도 참 힘듦ㅋㅋㅋㅋㅋ)

잼으로 만들어보심 어떨까유~~~













'
  
댓글 5
닉네임
날짜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1/100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1/100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197485 여행 & 요리톡 뿌링클~ [0] chchche 2020.10.19 19
197482 일상공유톡 양말목 공예2 [1] chchche 2020.10.19 32
197481 일상공유톡 양말목공예 [1] chchche 2020.10.19 25
197480 일상공유톡 브런치~~^^ [0] chchche 2020.10.19 24
197479 가입인사톡 안녕하세요 [2] 우로이맘 2020.10.19 42
197478 놀이/교육톡 Tara13^^ [0] tara13 2020.10.19 18
197476 일상공유톡 천연화장품 [0] chchche 2020.10.19 19
197475 가입인사톡 안녕하세요~ 가입인사 드려요. 잘 부... [3] 삐삐쿡 2020.10.19 36
197474 일상공유톡 귤식초 [0] chchche 2020.10.19 26
197469 육아 정보톡 아기랑 어떻게 놀아줘야 되죠? [2] *예서맘 2020.10.19 63
197467 일상공유톡 #병아리#엄마똥손 #캠핑 [0] *예서맘 2020.10.19 33
197466 취미/유머 공유톡 양말목 방석 [0] kimclara 2020.10.19 24
197464 일상공유톡 영어공부 다시 시작~~ [1] 삼식우리맘 2020.10.19 33
197463 일상공유톡 친정엄마의 오라는 신호 [1] 하루한잔 2020.10.19 38
197461 여행 & 요리톡 된장국 끓였어요 [0] 아기도깨비1 2020.10.19 24
197460 여행 & 요리톡 일부러 귀여운 불판 샀어용.. [1] 행복민재 2020.10.19 55
197459 결혼생활톡 그래 오늘 한번 먹어보자... [2] 뿐이맘 2020.10.19 69
197458 여행 & 요리톡 출렁다리 보구..맛있는것도 먹고 [0] twyg 2020.10.19 30
197457 육아 정보톡 셋째를 계획중이에요. [6] 오뉴 2020.10.19 95
197456 일상공유톡 먹고픈것두 가지가지요 [0] 아기도깨비1 2020.10.19 27
197455 임신/출산 공유톡 담주엔 심장소리가 들리겟죠? [3] 랏뽀 2020.10.19 91
197454 임신/출산 공유톡 이제 12주인데 2주전에도 양수가 부... [2] 짱이짱이 2020.10.19 54
197453 여행 & 요리톡 ☆감기예방 콩나물 [0] 아기도깨비1 2020.10.19 21
197452 생활정보톡 이마트 쿠폰주는 적금.들었어요 [2] 신화산정상 2020.10.19 34
197451 드라마 & 예능 톡 연애는 귀챦지만 외로운건 싫어 [1] 까꿍맘 2020.10.19 45
197449 여행 & 요리톡 지린성 [3] 하루한잔 2020.10.19 46
197448 일상공유톡 한글깨치기~ 지금이 적기!♡ [6] 송부 2020.10.19 37
197447 가입인사톡 안녕하세용 ^^ 좋은 정보 많이 나누겠... [4] 서초퀸 2020.10.19 27
197445 일상공유톡 건조한 얼굴에 골라겐을.... [1] 삼식우리맘 2020.10.19 31
197439 & 익명톡 진지하게.. [7] 익명 2020.10.19 263
197438 일상공유톡 어느덧 하교네요 [1] 아기도깨비1 2020.10.19 35
197435 일상공유톡 칠보산 등산.. [2] 삼식우리맘 2020.10.19 30
197433 여행 & 요리톡 맑은 해물탕 [2] 삼식우리맘 2020.10.19 28
197431 드라마 & 예능 톡 에밀리 인 파리 넷플릭스 드라마 너무... [1] 때니맘 2020.10.19 26
197430 결혼생활톡 먹을땐 몰랐는데....칼로리..장난아님 [2] 하랑이랑 2020.10.19 54
197429 일상공유톡 할로윈 도넛..넘 귀엽... 에궁..무셔라 [2] 아로미 2020.10.19 19
197428 육아 정보톡 우리아이 태어날때 심은 백송 [2] 승민이맘 2020.10.19 38
197427 생활정보톡 할로윈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베스킨... [2] 때니맘 2020.10.19 33
197426 결혼생활톡 졸리기 전에 허브티 한잔~~ [1] 얌베리 2020.10.19 21
197425 시월드톡 어머님이 고추 주셔서 말리고 있어요~ [2] 정은라니 2020.10.19 49
197424 일상공유톡 아이 입양 20만원 글 너무 ㅠㅠㅠ 슬... [1] 때니맘 2020.10.19 50
197422 여행 & 요리톡 토마호크 스테이크~ [2] chchche 2020.10.19 26
197421 여행 & 요리톡 팽이버섯 국ㅋㅋㅋㅋ [1] chchche 2020.10.19 30
197420 일상공유톡 국화~ [1] chchche 2020.10.19 27
197417 일상공유톡 병 아리 [1] chchche 2020.10.19 19
197416 맘체험단 & 리뷰 자연백서 통째로 양배추즙이 도착했어요 [2] kimclara 2020.10.19 39
197415 생활정보톡 대추차가 간에 좋다고 해요! [2] 때니맘 2020.10.19 37
197414 드라마 & 예능 톡 다음주 슈돌 기대되네요! [2] 때니맘 2020.10.19 24
197413 드라마 & 예능 톡 함연지.. 요즘 티비에서 보네요 [2] 때니맘 2020.10.19 46
197411 가입인사톡 안녕하세요 [3] 메리츠보험 2020.10.19 30

광명맘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