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가입

지역쿠폰

육아 정보톡

☆미세먼지 많은날은 집에서!_큐원 반죽믹스로 쿠키만들기

  • 2019-12-01 22:19:06
  • 뷰진
  • 조회수 278
  • 댓글 3

요즘 우리 네살 누나께서 즐겨하시는 쿠키 굽기

지구상의 반죽믹스란 반죽은 다 구워버릴 작정인가

주말아침마다 엄마 우리 쿠키 만들까?...ㅋㅋㅋㅋ

저랑 신랑은 오죽했으면 딸이 자~우리 쿠키만들까? 할때

둘다 땅만보고 할일하는척ㅋㅋㅋㅋㅋㅋ

(못들은 귀 삽니다......)

그래도 어쩌겠어요

해달라는데 해줘야지

유툽 틀어주는것보다 백번 나으니까요 ㅠ.ㅠ





아이 쿠키 만들기

하면 떠오르는 베스트 부동의 1위는

풀무원 토이쿠키죠

색감이 다양하고 반죽이 필요 없이 바로바로 만들어 굽기만 하면 되니까

아이 어른 할것없이 모두 좋아하는것 같아요

그러나?

이것도 몇박스째 하다보면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겨움 ㅋㅋㅋㅋ


아이는 지겨운거 몰라요ㅠ 매번 똑같은 재료로 해도 늘 새로운가봐요

하지만........순전히 저를 위해 색다른 쿠키믹스를 찾아 마트를 배회하다가

큐원 쿠키만들기를 발견했어요

호떡만들기는 해봤는데 쿠키는 처음이라

이번에 만들어보고 맛없음 말지~ 했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소개합니다


(지난 여름 사진 첨부)



반죽 외 계란 1개 식용유 15g 가 들어가요

모두 섞어 잘 치대주기만 하면 끝이예요

그래서 인가 저희 아이는 풀무원꺼 보다 이걸 더 좋아하는듯 해요

달걀 깨고 믹서로 섞고 장갑끼고 주물거리고..등등

반죽이 완성되어있는 토이쿠키보다 할게 더 많거든요



아침에 일어나 머리에 까치집 지은채로 반죽중인 아빠...눈에 서로 꿀이 뚝뚝



너~~~~~~무 좋아해서..귀찮아도 거절할수가 없게 만드는 딸 ㅠㅠ



쿠키 틀은 마트에서도 팔지만 전 그냥 플레이도우 틀을 이용했어요

미리 깨끗하게 닦고 소독기도 돌려두면 쿠키 틀이 따로 필요 없지요



호주에서 형님이 보내주신 토핑캔디들이 있어서 꾸며보았는데

이것들은 오븐에 들어가면서 거진 다 녹아버렸어요^^..

​온도조절을 잘하면 살릴수도 있을것 같긴한데...아직 노하우가 없네요 ㅠㅠ




미니오븐이라 저는 에열필요 없이 온도도 내맘대로 시간도 내맘대로~

180정도에서 5분정도 굽고 150정도로 줄여서 10분정도 구워주었네요

그때그때 쿠키 두께에 따라 조절-

이게 근데 익으면서 막 부피가 부풀어 오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기자기 만들었는데 서로 달라붙고 난리남

꺼내자마자 신랑이랑 당황 ㅋㅋㅋㅋㅋ둘이 빵터졌어요 ㅋㅋㅋ

다음부턴 부풀어 오를걸 예상해서 좀 듬성듬성 간격을 두고 구워야겠어요


(지나고보니 좀 태운것 같기도 하구요 ㅠ.ㅠㅋㅋ)



버터를 따로 넣지 않지만(설명서엔 버터 넣어도 된다고 쓰여있음)

꽤나 고소하고 맛있어요. 살짝 달달한게 아이스 아메리카노랑 먹으면 딱!

아이에게도, 엄마아빠에게도 좋은 간식이될듯해요




이건 큐원에서 나오는 초코믹스로 만들었어요

초코쿠키도 한번 만들어야지~ 했는데

외출하고 온 사이 신랑이랑 딸이 만들어 두었어요


집에오니 요렇게 이뿌게 올려져있네요


매일 토이쿠키만 만들기 지겨운 어머님들

마트에서 큐원 영양쿠키믹스 사서 해보셔용

아이랑 주말 오전이 후딱 지나갑니다.


그리고 팬케이크 굽기, 호떡 만들기 등등 마트에서 단돈 몇천원이면

근사한 쿠킹클래스 까진 아니더라도~


아이와 함께 놀이로 응용할수 있는것들이 제법 많아요^^



'
  
댓글 3
닉네임
날짜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1/100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1/100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170726 육아 정보톡 아기용 간장샀어요 [1] 꿀꿀빵빵 2020.01.13 19
170719 육아 정보톡 치즈과자!!!!ㅋ.ㅋ [3] 떠누맘 2020.01.13 25
170707 육아 정보톡 잘 때는 정말 아기천사들 ㅜㅜ [4] 엊님 2020.01.13 27
170660 육아 정보톡 사운드북! [5] 규르 2020.01.13 48
170648 육아 정보톡 끄레텔~ 휴대용 유모차~ [0] mookhouse 2020.01.13 23
170616 육아 정보톡 아기 멍에 바르는 연고 ㅠ [2] 백만돌이쭈니 2020.01.13 34
170574 육아 정보톡 이지워커 찰리~ [0] 꿀꾸미맘 2020.01.12 21
170502 육아 정보톡 쏘서 중고로 구매했어용 [4] 쑥이엄마 2020.01.11 47
170489 육아 정보톡 아이들 소근육 발달엔 가위놀이~~~~~ [2] 율쓰네 2020.01.11 23
170444 육아 정보톡 혹시.. 모서리방지.. [5] 백만돌이쭈니 2020.01.10 65
170431 육아 정보톡 바디필로우 구매!!잘자 우리아들♡ [0] 떠누맘 2020.01.10 27
170430 육아 정보톡 성공의 신화 육회창업 소자본창업 음... [0] 육회성공창업 2020.01.10 20
170423 육아 정보톡 이유식밥솥샀어요~ [5] 행복뉴이 2020.01.10 57
170412 육아 정보톡 마사지 기계 [4] 쑥이엄마 2020.01.10 25
170398 육아 정보톡 어린이집 생일선물 [4] 맹어멈 2020.01.10 48
170349 육아 정보톡 첫 셀카 [4] 건빵엄마 2020.01.10 34
170334 육아 정보톡 백일에 식당에서 먹는데용 [10] 떡꾹이맘 2020.01.10 43
170328 육아 정보톡 ☆ 둘째 백일잔치 체크리스트 [3] 더블제이 2020.01.10 71
170326 육아 정보톡 ⭐️점퍼루와 쏘서 [7] 규르 2020.01.10 183
170313 육아 정보톡 고구마 간식..... [7] 백만돌이쭈니 2020.01.09 59
170293 육아 정보톡 망고퓨레 첫시도 [6] 환뚱 2020.01.09 42
170288 육아 정보톡 시판이유식 중 [5] 행복뉴이 2020.01.09 44
170287 육아 정보톡 리조또는 없어서 못먹네요!!ㅋ [2] 떠누맘 2020.01.09 26
170283 육아 정보톡 오후 4:30 육퇴.... [14] 쑥이엄마 2020.01.09 53
170269 육아 정보톡 ☆후기 밥솥이유식 [3] 꿀꿀빵빵 2020.01.09 49
170261 육아 정보톡 아기백일, 어떻게 하시나용?^^ [4] 떡꾹이맘 2020.01.09 41
170260 육아 정보톡 어린이집vs 유치원 [0] anwlro7878 2020.01.09 193
170249 육아 정보톡 곤지곤지~ [5] 건빵엄마 2020.01.09 36
170215 육아 정보톡 아이 교구나 책 세트 사주셨나요?? [4] 다오니마미 2020.01.09 34
170199 육아 정보톡 매일 스미일하고 어린이집으로 [1] 주영마마 2020.01.09 158
170195 육아 정보톡 젖병 추천! [6] 규르 2020.01.09 215
170162 육아 정보톡 아기내복선물 받았어용 [6] 건빵엄마 2020.01.08 257
170157 육아 정보톡 유키두 달팽이 ㅋㅋㅋ [5] 백만돌이쭈니 2020.01.08 272
170142 육아 정보톡 생후 3개월 수유양 [5] 쑥이엄마 2020.01.08 315
170134 육아 정보톡 초보맘ㅜㅜ [0] jin2 2020.01.08 260
170127 육아 정보톡 이유식 육수냈어요~ [4] 행복뉴이 2020.01.08 340
170103 육아 정보톡 야근각이에용 [6] 스톤베베맘 2020.01.08 289
170079 육아 정보톡 맘여러분 좋은소식이있어요. [0] 지훈맘88 2020.01.08 287
170069 육아 정보톡 니스툴그로우(초등준비책상) [2] Yulia_mom 2020.01.08 232
170065 육아 정보톡 ⭐️라마즈애벌레 아이장난감추천 [4] 꿀지 2020.01.08 299
170058 육아 정보톡 겨울방학 안에 영어1등급 만들기 [0] 밍국맘 2020.01.08 61
170043 육아 정보톡 양발잡기! [4] 규르 2020.01.08 272
170037 육아 정보톡 이런게 있어요ㅋ [3] 꿀꿀빵빵 2020.01.08 260
169975 육아 정보톡 완분아기 이유식 [10] 쑥이엄마 2020.01.07 249
169973 육아 정보톡 휴대용젖병건조대 [14] 쑥이엄마 2020.01.07 252
169971 육아 정보톡 어..엄마꺼야..! [2] 건빵엄마 2020.01.07 269
169941 육아 정보톡 ㅡㅡ추버요 [5] 송삼공주맘 2020.01.07 273
169889 육아 정보톡 왈라부 랩캐리어 메쉬 [1] 꿀지 2020.01.07 250
169887 육아 정보톡 쏘서 잘 노네요 :) [7] 규르 2020.01.07 346
169858 육아 정보톡 아이들방 곰팡이 [0] 하준하린맘이 2020.01.07 150

광명맘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