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가입

지역쿠폰

베스트톡

☆유아식 - 게살볶음밥 만들기

  • 2019-10-01 14:03:18
  • 쪼리맘0204
  • 조회수 13084
  • 댓글 4

시어머니가 손녀 먹이라고 꽃게박스를 보내셨어요

그 중에 몇개는 제 입속으로 들어간 건 비밀 ㅋㅋ

손질해서 냉동 보관 해놓고

꽃게 3놈으로 아기 유아식 만들어 볼께요


꽃게을 찜기에 넣고 쪄 줍니다

시간은 따로 체크를 하지 않았는데 한 20분은 찌지 않았을까...싶어요

꽃게 색깔이 빨갛게 바뀌면 익은거라 생각하고 그때까지 쪄줬어요 ㅎㅎ



찐 꽃게를 식힐 동안

볶음밥에 들어갈 야채를 준비했어요

노랑파프리카,빨간파프리카, 양파, 호박 이렇게 네가지를 넣을꺼에요

야채는 냉장고에 있는 야채 아무거나 넣어도 되요

야채다지기로 다졌는데 완전 많이 다지진 않고 한두번 정도 씹을 정도 크기로 다졌어요



손이 느린 엄마라 그런지 야채 준비하는 사이

벌써 식어가고 있는 꽃게!!ㅋㅋ

꽃게살을 발라냈는데

살이 꽉 찬 꽃게 3마리 살만 골라내니 이것밖에 안됌 ㅠㅠ



모든 준비가 끝났으니

야채먼저 기름 둘러 달달 볶아줬어요




어느정도 야채가 익으면 (다졌기때문에 잘 익어요~)

게살을 넣고 다시 한번 볶아줍니다



원래 스크램블을 만들어서 게살과 합체하려고 했던 장면이나...

맘이 바껴서 계란 붓자마자 게살, 야채와 합체!!

같이 볶아줬어요



마지막으로 밥을 넣고 다시 한번 볶아주면

유아식 게살 볶음밥 완성!!!


이쁜 식판에 먹으면 아기도 잘 먹는다 하니

식판 하나 골라서 물김치와 함께 한끼 식사 해결!!


유아식 중 볶음밥을 자주 하는 편인데

간편하기도 하지만 굳이 따로 반찬을 안만들어도 된다는 장점이...

물김치와 함께 게살볶음밥 저녁으로 주니 넘나 맛있게 잘 먹어주네요~


오늘도 초보요리 성공!!! 

'
  
댓글 4
닉네임
날짜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1/100
댓글작성은 로그인 후 사용 가능합니다.
1/100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185719 & 익명톡 아이키우면서 다이어트 [4] 익명 2020.06.04 445
185506 결혼생활톡 결혼하니 넷이서...넉낙하네요 [5] 라하아 2020.06.02 659
185473 우리아기자랑톡 50일촬영^^ [6] 복덩이어멈 2020.06.01 389
184748 우리아기자랑톡 닭벼슬이세요?ㅋㅋㅋㅋㅋㅋ [4] 나발님 2020.05.26 304
184557 & 익명톡 리어돌?때문에 또싸웠어요 [8] 익명 2020.05.23 1480
184376 육아 정보톡 오늘 저녁 뭐하나 [10] 은하수뿅 2020.05.21 745
184287 육아 정보톡 산모교실 다녀왔는데 낮잠이불세트 당... [11] 범둥맘 2020.05.20 947
184116 육아 정보톡 8개월 됐어요 [11] 하윤맘마 2020.05.19 574
183827 임신/출산 공유톡 출산D-26 시간 참 빨리가네요 [17] 범둥맘 2020.05.16 807
183256 임신/출산 공유톡 출산 한달 전 버킷리스트 정리해봐요*^^ [8] 범둥맘 2020.05.11 558
182955 육아 정보톡 ☆ 24개월 밥 안먹는 아들이 잘 먹는 ... [15] 범둥맘 2020.05.07 971
182859 & 익명톡 신혼인데 이혼하고싶어요ㅠㅠ [63] 익명 2020.05.07 6387
182717 임신/출산 공유톡 오늘은 남편이 요리사에요 ㅋ [11] 범둥맘 2020.05.05 610
182498 임신/출산 공유톡 확인좀해주세 [8] 똘이엄니 2020.05.02 1287
182233 시월드톡 완전 좋아요.. 산책하니 기분전환 최고 [9] 민이홀릭 2020.04.29 750
182023 결혼생활톡 살랑이는 봄에 너무 설레이네요 [9] 사랑맘 2020.04.27 540
181992 우리아기자랑톡 초코케이크 먹고 만족 [5] 도담소담 2020.04.26 327
181892 우리아기자랑톡 이제 혼자 서려나봐요! [7] 나발님 2020.04.25 432
181851 우리아기자랑톡 잠이와서 새침 [5] 도담소담 2020.04.24 306
181644 육아 정보톡 생생정보통 하동 양배추 6통 만원이라... [14] 범둥맘 2020.04.22 558
181593 일상공유톡 오랜만에 계란말이^^* [8] 꿀지 2020.04.22 428
181583 육아 정보톡 이사온지 두달 되었는데 층간소음 [7] 해림 2020.04.22 1204
181507 육아 정보톡 ★코로나 집콕_ 볼풀장 만들어주기 :) [9] 나발님 2020.04.21 303
181497 일상공유톡 ⭐️ 코로나 집콕육아 아이와 놀아주기 [4] 꿀지 2020.04.21 286
181350 일상공유톡 요즘 수박 맛나네요 [7] 초여우 2020.04.19 318
181251 일상공유톡 오늘은 야식 먹는 불금 [6] 초여우 2020.04.17 349
181137 일상공유톡 ☆국 쟁여 놓고 오래 먹는법 [6] 초여우 2020.04.16 603
181116 일상공유톡 평일 나들이. [9] 2020.04.16 366
181092 육아 정보톡 집안 분위기 바꾸기는 역시 위치 바꾸... [7] 사랑맘 2020.04.16 646
181039 일상공유톡 소라 [11] 뚜라미 2020.04.15 276
180687 시월드톡 예비며느리 기 죽이려는 시어머님 [12] 하얀바다 2020.04.12 1801
180674 우리아기자랑톡 입술미인이지만.. [5] 초여우 2020.04.11 365
180490 우리아기자랑톡 벌써 50일이 지난 겸댕이 아들이에요~^^ [5] 유안이마미 2020.04.09 469
180267 임신/출산 공유톡 임신8개월 필라테스 하고 왔어요^^ [9] 범둥맘 2020.04.07 901
180217 우리아기자랑톡 썬그라스가 너무 좋은 우래기ㅋㅋㅋ [4] 2020.04.07 364
180212 시월드톡 잘하고싶은맘은 진심으로 굴뚝같지만 [5] 희망긍정 2020.04.07 714
179919 임신/출산 공유톡 임산부 간식으로 수박먹어요^^ [7] 범둥맘 2020.04.03 363
179579 시월드톡 마어마하게 대출받아 집을 사긴 했는데 [5] 돌싱파워 2020.03.31 1195
179531 임신/출산 공유톡 임산부 간식 고구마❤️❤️ [2] 범둥맘 2020.03.31 221
179247 임신/출산 공유톡 태교바느질 [8] 초여우 2020.03.27 296
178820 임신/출산 공유톡 함몰유두 인데 모유수유 할수 있나요?? [5] 좋은날ㅋㅋㅋ 2020.03.24 522
178630 임신/출산 공유톡 임신4주5일 질문 ! [5] 열무예비맘 2020.03.21 466
178466 임신/출산 공유톡 만나기 20일전 ❤ [10] youthmom 2020.03.19 890
178346 육아 정보톡 짜증이 넘 심해졌어요ㅠ [6] 초여우 2020.03.18 338
178123 육아 정보톡 범퍼의자 보행기 고민중이에요 [7] 초여우 2020.03.16 396
178008 육아 정보톡 도와주세요 [8] 하윤맘마 2020.03.14 866
177566 육아 정보톡 동물매니아 딸램을 위해 엄마가 직접... [7] 다윤맘0817 2020.03.09 238
177536 육아 정보톡 어제 첫 이유식 [4] 하윤맘마 2020.03.09 397
177481 임신/출산 공유톡 성별좀 제발 부탁드려요 [1] 오로리 2020.03.08 948
177142 육아 정보톡 우리아기가 제일 좋아하는 책 [8] 빵순빵순 2020.03.06 190

광명맘카페